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토론토 대중교통 TTC 이용 시 필수품! 캐나다의 티머니 'Presto Card' 프레스토 카드 무료로 받는 법

by luckheeee 2024. 6. 10.

캐나다 토론토에서의 워홀라이프 시작!
토론토는 대중교통이 잘 갖추어진 대도시이다. 
차가 있으면 여기저기 다니기 훨씬 좋겠지만, 대부분의 워홀러는 차가 없을거라 생각한다. (물론 나두 ^^)
 
하지만 돈 워리!!
TTC를 이용하면 토론토 시내 어디든지 갈 수 있다.
 
그 전에 TTC가 뭐냐면!!
 

1. TTC란?


Toronto Transit Commission의 약자로 '토론토 도심주변'에서 이용 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다.
크게 아래 세가지를 통 틀어서 TTC라고 부른다.
1. 지하철
2. 스트릿카
3. 버스 
 
그리고 TTC 내에서는 처음 요금을 찍은 시간으로부터 2시간동안 계속 환승 가능하다.
추가요금 지불은 없다.
시간 잘 계산해서 잠깐 외출하러 나와서 집까지 갈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TTC 이용 요금은 3.3$/1회 이다. 
 
다른 지역에는 TTC가 아닌 go bus 등 다른 대중교통이 운영되고 있고, TTC랑 환승이 되지 않는다.
 
 
 

2. Presto card 란?
(프레스토 카드)

TTC 이용요금은 카드로 지불한다.
1. 신용카드도 가능하며 (저도 한동안 한국 체크카드 사용했어욤)
2. 많은 사람들이 프레스토 카드를 이용 하는 거 같다. 
 
프레스토 카드란?
TTC를 이용 할 때 이용 할 수 있는 대중교통 카드이다.
한국에는 티머니가 있다면, 캐나다 토론토에는 프레스토 카드가 있다 ㅎㅎ
 
프레스토 카드에
1.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서 쓰거나
2.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monthly pass를 끊어서 이용 할 수 있다.
 
 
 

 

 

3. 프레스토 카드 구입방법
(무료로 겟 하는 방법)

 
그래서 프레스토 카드를 어디서 구입하는가?
1. 지하철 역
2. SHOPPERS DRUG MART (Feat. 한국의 올리브영~)
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토론토 도심 내에 지하철 역도 많고, SHOPPERS도 지점이 많아서 구입하는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공짜로 프레스토 카드를 얻었다! 히히
어떻게?
매우 쉽다. 
토론토 공립 도서관 (Toronto Publice Library) 방문하면 된다.
가서 'Can I get a Presto Card?' 이 한마디면 어떠한 확인 절차 없이 바로!!! 바로 !!! 카드를 주신다.
 
하지만 간혹 카드 제공을 하지 않는 도서관도 있으므로, 미리 수령 가능한지 문의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면 내가 그랬음 ^^...) 
 
 


처음 방문 한 곳은 어학원 근처 'Fort York Branch' 였는데, 이 곳은 프레스토카드 제공을 하지 않았다 ㅠㅠ 
하지만 사서분께서 굉장히 친절하셨고, 근처에 프레스토 카드를 제공하는 다른 Branch를 안내해주셨다...!
 

 

어떤 다리 건너면 바로 보이던 도서관

외관이 굉장히 세련되었다. 나중에 또 가봐야징 ㅎㅎ

위치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maps.app.goo.gl/dg2oGVRjJrNkuNyA6 

 

Toronto Public Library - Fort York Branch · 190 Fort York Blvd, Toronto, ON M5V 0E7 캐나다

★★★★★ · 도서관

www.google.com

 
 


'Fort York Branch'에서 약 2km 떨어진 'Sanderson Branch'에서 프레스토 카드를 받을 수 있었다.
날이 좋아서 설렁설렁 걸어가니 금방 도착했던ㅋㅋㅋㅋㅋ
 

하늘이랑 잘 어울리는 샌더스 도서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뻐서 한컷

 
프레스토 카드를 받으러 왔다니까, 바로 카드를 제공해주셨다.
베리 굿굿 >_<
 
 

이 곳 사서분께서도 굉장히 친절해서 아주 좋았다. 화장실도 괜찮고 시설도 굿굿이었음. 
조용히 공부도 할 수 있는 좌석이 많았고,

어린이도서관, PC이용, DVD 도 이용 가능했다.............!!
 
위치는 링크 참고하기
https://maps.app.goo.gl/9r7b3h1HP5u5RYiw8

 

Toronto Public Library - Sanderson Branch · 327 Bathurst St, Toronto, ON M5T 1J1 캐나다

★★★★☆ · 도서관

www.google.com



 
카드 사는 것도 다 돈인데,
공짜로 겟 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
괜히 돈 아낀거 같아서 더 기분 좋고 ~~
 
 뿌듯한 워홀 시작!